개인사업자라면 제발 놓치지 마세요!

회사에 다니던 시절에는 남이 알아서 처리해주는 연말 정산 덕에 별다른 납세 걱정 없이 열심히 돈만 벌었다지만, 은퇴 이후 혹은 제2의 인생을 꿈꾸며 퇴사한 이후 나만의 스몰비즈니스를 시작한 분이라면 한 번쯤 ˙헉, 내 세금 어떡하지?˙라고 고민해본 분 계시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세금. 하지만 도대체 어떻게 내야 하는 건지, 경비처리라는 게 대체 뭔지, 사업자등록증 발급받을 때까지만 해도 기분 좋았는데 5월을 맞이하여 소득세 신고 한번 하기가 왜 이렇게 힘든지 눈물이 찔끔 나는 분이라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명심해주세요. 이럴 때 아차, 하다가 피 같은 돈이 철철 새어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요!

특히 수입이 얼마 되지 않아 세무사에게 맡기기도 아깝고, 그렇다고 내가 알아서 처리하자니 도대체 뭐부터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는 초보 개인사업자라면, 이 수업과 함께해보는 게 어떨까요? 자신 있게, 당당하게, 남에게 맡기지 말고 내가 직접 신고납부해보는 거예요. 어떻게? MKYU와 함께!

강좌목표

세금, 남의 손에만 맡기실 건가요?

세금 납부하라는 메시지 한 통에 심장이 쿵덕쿵 뛰는 분들, 분명히 계실 거예요. 대충 아는 것만 적어서 내면 될 줄 알았더니 ˙도대체 빈칸에 뭘 적어야 하는 건지˙ 모를 낯선 용어들이 즐비한 제출 서류만 한가득이죠. 뭐라도 해보려고 홈택스에 접속해봤지만, 알아듣겠는 건 세금을 내야 한다는 안내 메시지 뿐! 5월만 되면 나를 괴롭히는 종합소득세부터 은근히 신경 쓰이는 부가세 신고까지... 결국은 다 때려치우고 세무소에 전화해 돈으로 때우기(?) 일쑤인데요.

정작 세무사에 맡겨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나에게는 천근만근처럼 느껴지던 무거운 납세의 짐이 세무사들에게는 단 몇 분만에 끝나는 일이라는 게 정말이지 놀라울 뿐이랍니다. 그렇다면 그 간단한 걸, 도대체 우리는 왜 못하는 걸까요?

못하긴요, 당연히 할 수 있죠. 그동안 학교에서도, 회사에서도, 심지어 정부에서도 알려주지 않아 그저 우리가 ˙잘 모르는 것˙뿐입니다. 그러니 지금이라도 한 번 배워두면 두고두고 써먹는 세금 신고법으로 매해 들어가는 세무비용을 줄여 보세요!

이 강의, 누구를 위한 수업이냐고요?

한 평생 직장생활만 하다 스몰비즈니스에 도전한 미경 씨...

“아니, 도대체 세금은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 거지?”
“회사에서 따박따박 자동으로 떼어가던 거랑은 또 다르네?”
“뭐야, 이 칸에 뭘 쓰라는 거야?”
“차 타고 다닌 기름값도 공제해주는 거야?"
"영수증은 뭘 첨부해야 하는 거지?”

-

홈택스에 접속한지 5분 만에 두통 호소하는 상혁 씨...

“올해는 기필코 나 혼자 세금 신고를 해볼 테다!"
"홈택스, 딱 기다려!”
.
.
.
(5분 후)
“거기 MK세무서죠? 소득세 신고 대행 되나요?”

-

자신만만하게 자진 신고 마친 윤정 씨, 그런데...

“대충 이렇게 채우면 되는 거 아냐?”
“이건 잘 모르겠으니까 빈칸으로 두면 되지, 뭐."
"여기는 공제항목 같으니까 대충 채워두면 되겠네!"
“됐다! 세금 신고 별로 어렵지도 않네!”

─ 그리고 그로부터 몇 달 후, 폭탄처럼 날아온 연락 한 통.
“귀하는 종합소득세 추가 납부 대상입니다.”

몰라서 못내고, 실수해서 더내지 마세요. 제대로 알면 딱 필요한 만큼만 내고 세무사 비용도 줄일 수 있습니다.

세금 공부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이 강의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어 이 글을 읽는 분이라면, 한 번쯤 세금 고민을 해본 분일 거예요. 그렇다면 세금에 관심을 갖게 된 각자의 이유도 다들 있겠죠? 그 이유에 부합하는 강의를 준비하기 위해 총 4강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매해 드는 세무사 비용, 내가 직접 처리하면 0원
- 여러분의 실제 궁금증 BEST 10에 현직 세무사가 직접 답변
- 딱 1시간만 투자하면 10년이 편해지는 세금 신고법 전수

실제 매해 수많은 이들의 세금을 상담하는 이상혁 세무사가, 실제 세금 신고를 해야 하는 열정대학생에게 코칭하는 형태의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우리, 같이 세금신고하러 가요!

추천대상

· 세금의 ˙세˙자만 들어도 두려운 분
· 세금 신고, 당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는 분
· 연례 세무 비용을 아껴보고자 하는 분

수강후기0

0.05.0

강사소개

  • 이상혁세무사

    - 이상혁세무회계사무소

    - 성균관대 경제학과 졸업

    - KEB하나은행 상속증여센터 세무전문위원

    - 《아는만큼 돈버는 부동산 절세 전략》 저자

커리큘럼

콘텐츠4개

FAQ

  • Q
  • 사업자 등록을 낸 사람만 들을 수 있는 강의인가요?

  • A
  • 현재 MKYU에는 스마트스토어, 블로그마켓, 인스타그램 공동구매, 해외구매대행, 쿠팡 파트너스 등 여러 스몰비즈니스를 기반으로 수익화에 성공한 분이 많습니다. 이 강의는 수익화에 성공한 뒤 세금은 어떤 식으로 납부하면 되는지를 알려드리기 위해 제작한 스몰비즈니스 관련 후속 강의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부가세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아 개인사업자로 활동하는 분이 내야 하는 세금의 신고 방법을 알려드리는 강의라고 보시면 됩니다.

  • Q
  • 일반 직장인입니다. 이 강의를 들으면 연말정산을 할 때도 도움받을 수 있을까요?

  • A
  • 이번에 준비한 세금 강의는 '개인 사업'을 하고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직장인의 경우에는 별도의 연말정산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본인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혹은 부가세 신고 대상에 해당되거나, 차후 개인 사업을 할 의향이 있어 세금 신고 방법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라면 이 강의를 들으셔도 좋아요!

  • Q
  • 얼마나 기초적인 수준에서부터 알려주시나요?

  • A
  • 사실 유튜브나 인터넷 사이트를 찾아 보면, 종합소득세나 부가세를 신고한느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강의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쉬운 강의라 하더라도 '보는 사람이 실제로 궁금해하는' 질문에 답변하는 쌍방형 강의가 아니면 어렵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 강의는 소득세 혹은 부가세 신고를 앞둔 분들의 실제 질문을 바탕으로 구성하여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사실 개인사업을 할 생각이라면 '홈택스'와는 반드시 친해져야만 하는데요. 마치 차가운 바닷물에 들어가기 전 찰박찰박 발부터 적시듯이, 이번 강의에서는 홈택스와 친해지는 물밑작업부터 차근차근 진행할 예정이니 너무 부담갖지 말고 천천히 따라오세요!

이런 강의는 어떠세요?

나 혼자 세금신고

바로 수강가능

수강 가능 기간 : 구매일로부터 60일간 이용가능

2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