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 드는 마케팅을 찾고 있다고요?

어딘가에 광고를 하자니 광고 실행 비용이 만만치 않고, 후기 이벤트로 입소문 효과라도 노려볼까 했더니 제품 발송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나가고. 어디 돈 안 드는 마케팅 없나, 한 번쯤 고민해보셨다면 '팔리는 언어' 찾아내는 데에 집중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상품 네이밍, 상세 페이지 제작, 제품 카피라이팅 등 세일즈에 필요한 모든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팔리는 언어'의 핵심에 대해 상품 언어 전문가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강좌목표

수많은 호평 끝에, 드디어 상륙!

"이해되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좋고 듣기 좋은 매력적인 목소리 톤도 참 좋네요~ 반복해서 듣고 공부하고 싶게 재미도 있습니다. 최고입니다^^"

"강사님 강의 너무 재밋게 보고 있습니다ㅋㅋㅋ 어제는 강의 보다가 지하철 4정거장 놓쳐서 지각했습니다..ㅋㅋㅋ"

"강사님 정말 사랑합니다. 지금 온라인 사업하고 있는데 어마어마하게 도움 됩니다... 그냥 망설이는 분 이거 30억짜리 강의 같아요. 그냥 들어보세요...!!"

"사업할 때 꼭 들어야 할 강의입니다. 실생활에서도 유용합니다. 역시 장문정 대표님 이름값 하십니다~~^^"

"작은 가게라 제품 이름에 당장 적용하여 효과 보는 게 벌써 많습니다. 정말 효과 바로 나와요 너무 신기합니다."

"제가 전혀 생각지도 못한 것들을 짚어주셔서 판매하는 상품을 다각도로 볼 수 있는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다 듣고 나면 적어도 지금 같은 문구는 쓰지 않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분에게 사랑 받았던 장문정 강사의 팔리는 카피 수업이 MKYU 맞춤형 강의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도 놓치면 정말 후회하실지 몰라요!

단어 하나로도 매출이 달라진다?

■ 단어는 가격 저항력도 이깁니다.
한 분식 프랜차이즈의 메뉴 중에 김치찌개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9천 원이었는데 흔한 메뉴라 비싸다는 손님이 많았습니다. 사장님은 국내산 좋은 등급의 돼지고기를 쓰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고 싶지는 않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방법을 고안해냈죠.

■ 단어는 품질 저항력도 이깁니다.
한 커피 프랜차이즈가 있습니다. 저가 커피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 아메리카노를 1,900원에 팔고 있죠. 싸니까 많이 팔릴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너무 저렴하면 오히려 소비자들은 품질 저항력을 느껴서 구매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격에 비해 품질이 낮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메뉴 이름을 이렇게 바꾸어 보았습니다.

팔리는 카피는 그래서 필요합니다.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무엇 때문에 상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까?”

이 질문에 무려 93%가 상품 설명 문구 또는 온라인 상세페이지 문구를 보고 구매했다고 응답했습니다. 디자인도 아닌 비주얼도 아닌 연예인 모델도 아닌 결국 상품 설명하는 글을 읽고 샀다는 겁니다. 비싼 디자인을 넣고 화려하고 입체적인 삽화를 넣고 멋진 사진을 넣어도 결국 글을 보고 산다는 겁니다. 결국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카피가 매력적이지 않으면 구매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반대로 카피가 매력적이면 같은 물건이라도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 나만의 스몰비즈니스를 하고 계신가요?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데 물건이 안 팔려요."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써야할 지 잘 모르겠어요."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로 더 많은 수익을 내고 싶어요."

■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손님들이 더 많이 방문하면 좋겠어요."
 "손님이 무조건 구매하도록 만들고 싶어요."
 "저렴하게 마케팅할 방법은 없을까요?"

■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마케터이신가요?
 "온라인에서 영업 마케팅을 더 잘하고 싶어요."
 "마케터인데 전문성을 갖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고민 많으시죠? 여기 돈 들지 않는 가장 좋은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다. 팔리는 언어로 카피를 쓰면 백 원도 안 들이고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지금 그 단어가 고객을 쫓아낸다!

공들여 쓴 상세페이지가 고객을 쫓아버리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고민하며 쓴 블로그 글이 오히려 조회수를 감소시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기껏 조사해서 넣은 데이터가 오히려 나와 내 매장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경우도 허다하죠. 장문정 강사는 수천 건의 상세페이지와 쇼핑몰을 컨설팅했습니다. 그래서 문장만 조금 고쳐주면 매출이 터질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1. 글의 초반에 확 끌어당기는 방법은 무엇인지
2. 쓰면 오히려 안 좋은 내용은 무엇인지
3. 무엇을 빼고 무엇을 넣어야 하는지
4. 어떻게 지혜롭게 경쟁자를 이길 수 있는지
5. 제품에 대한 신뢰도는 어떻게 확보하는지
6. 같은 데이터라도 어떻게 써야 효과적인지
7. 어떻게 내 가격을 싸 보이게 만드는지


결국은 어떻게 쓰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컨설팅만으로 20배 매출을 올린 비결,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진짜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돈 들지 않는 가장 좋은 마케팅, 팔리는 언어를 쓴 카피로 백 원도 안 들이고 성과를 내보세요. 본인의 물건을 잘 파는 사람은 많지만 자신의 판매도 잘하면서 수백 건의 판매 컨설팅을 성공시킨 노하우는 저에게만 배울 수 있습니다." - 장문정

그 카피, 벌금을 낼 수도 있습니다.

어떤 글을 써야 팔릴까도 중요하지만 어떤 글을 쓰면 안 될까도 중요합니다. 매출 한번 올려보겠다고 상품 문구 수위를 올려서 표현하다가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매출보다 더 큰 벌금을 내야 할지도 모릅니다.

고농도, 우수한, 뛰어난, 최고, 최초, 가장, 고품질, 신개념, 기능성, 성장기 같은 단속 대상의 단어들이 수백 가지가 됩니다. 이런 단어들을 객관적인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사용하면 위험합니다. 그렇다면 단속을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눈 건강 영양제를 판매한다고 해봅시다.

이런 간단한 변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1. 거짓, 과장 광고 규정은 어떤 것인지
2. 기만적인 광고 규정은 어떤 것인지
3. 부당하게 비교하는 광고 규정은 어떤 것인지
4. 비방적인 광고 규정은 어떤 것인지
5.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하면 허용되는지


핵심만 요약하여 꼭 알아야 할 것만 알려드립니다. 배우자마자 바로 적용해보고 빠르게 상승하는 매출을 직접 느껴보세요!

"제 이야기만 들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MKYU 열정대학생 여러분, 팔리는 카피, 돈 되는 언어, 상품 언어 전문가 장문정입니다. 저는 IMF 이전부터 현재까지 25년간 마케팅 업에 몸담고 있습니다. 그 사이 영광스럽게도 기네스 기록도 보유하게 되는 경험도 해봤습니다. 현재는 60여 개 기업의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업을 운영중입니다. 코로나 이후에는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분들을 집중적으로 컨설팅하고 있습니다.

MKYU에도 꿈을 펼치기 위해 스마트스토어, 쿠팡파트너스, 블로그, 유튜브 등등 많은 스몰비즈니스를 배우고 시도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 여러분에게 날개를 달아드리겠습니다. 판매를 위한 글, 클릭을 위한 글은 어떻게 써야 하는지, 매력적인 키워드는 어떻게 뽑을 수 있는지를 전부 알려드립니다. 한 번만 배우면 평생 쓸 수 있습니다. 단어 하나만 바꿔도, 문장 하나만 바꿔도, 글의 순서만 바꿔도 매출이 상승하는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에는 2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내 이야기와 남의 이야기입니다. 보통 전문 강사들은 경험해본 적 없는 기업의 이야기만 늘어놓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컨설팅사를 운영하며 기업들의 대외비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인들은 모르는 기업들이 사용하는 기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 강의에서 비밀의 빗장을 엽니다. 공개 가능한 범위내에서 우리가 성공적으로 수행한 많은 사례와 기법을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장문정을 만나십시오. 일방적 강의를 넘어 댓글로 소통하고 Q&A로 속 시원하게 답변해 드리면서 교감하고 교류하겠습니다.

추천대상

· 당장 돈 되는 세일즈 문구가 필요한 분
· 상세페이지를 잘 작성하고 싶은 분
· 판매를 위한 글을 써야 하는 분
· 나만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분
· 오프라인 매장이 있으신 분
· 스몰비즈니스에 도전하고 싶은 분
· 블로그, 유튜브, 쿠팡파트너스를 운영하는 분
· 마케팅을 더 잘하고 싶은 분
· 매력적으로 글쓰고 싶은 분

수강후기2

5.05.0
  • 2021-07-24
    5.0

    2강까지 봤는데요 너무 재밌고 웃겨요 목소리 좋으시고 내용도 알차고 지루하지않고 귀에 쏙쏙 들어오고 재밌어서 순식간에 끝납니다 팬이 되었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2021-07-21
    5.0

    일단 목소리가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 

    근데 더 인상깊었던 것은 광고 문구가 정말 창의적인데 정말 직관적이면서 산뜻하고 기발하고 구매욕구가 막 생기는 듯 했다는 겁니다. 

    찐 노하우를 알고 싶어졌습니다. 

강사소개

  • 장문정대표

    - 현 마케팅컨설팅법인 엠제이소비자연구소 대표소장

    - 현 제조판매법인 엠제이쇼핑 대표

    - 현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

    - 현 행정안전부 지원 골목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마케팅 자문위원

    - 전 CJ오쇼핑 쇼호스트

    - 전 월마트(미국), JVC(일본) 전략기획 마케팅 전문가

    - 조선일보, 롯데, 웅진, 교원 등에서 칼럼니스트로 활동

    - 《한마디면 충분하다》 《팔지 마라 사게 하라》 등 저자

커리큘럼

콘텐츠23개

FAQ

  • Q
  • 돈 들지 않고 마케팅을 할 수 있나요?

  • A
  • 30만 독자님들과 칼럼 독자들, 수강생님들의 공통된 요구는 하나입니다. 돈 들지 않은 마케팅을 하고 싶어 하십니다. 언어적 마케팅은 그 언어가 가진 특별한 설득력 때문에 즉시 상대를 설득시킵니다.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일하는 직원이 있습니다. 게다가 월급 안 줘도 되고 투정도 없이 묵묵히 세일즈를 합니다. 바로 상품 언어입니다.

  • Q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요?

  • A
  • 요즘 마케팅 트렌드는 쓱 봐도 척 잡히는 직관적인 언어가 가장 먹힙니다. 영국 가디언지 조사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에 3,500개 이상의 홍보에 노출되지만 99%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광고를 매일 접하다 보니 사람들은 광고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광고맹현상'을 보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내와 참을성 없는 소비자들에겐 직관 문구가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 문구는 표면적으로 만들어야 하고 일차원적이어야 하며 소비자 심리를 반영해야 합니다. 또한 감각적이고, 생기가 부여되고 찰지게 표현해야 합니다. 본 강의에서 구체적 기법과 사례로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Q
  • 네이밍만으로 매출 변화가 가능한가요?

  • A
  • 과거 수년간 네이밍에 상품 명줄이 달렸다고 강조했지만 이제 네이밍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첫째 좋은 이름이 바닥났습니다. 몇 년 전 미국 LA의 한 은행을 컨설팅했는데 합병 후 바뀐 이름이 희망 은행이었습니다. 특허청에 등록된 120만 개 금융회사 이름과 중복되지 않는 이름을 찾다 보니 남은 게 없었다고 하더군요. 둘째, 기업이 출시하는 상품의 이름은 일정한 원칙과 법의 적용을 받아야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함부로 이름을 짓다가는 관련 법규에 저촉되기 때문에 제약이 많습니다. 따라서 이 강의에서는 상품 네이밍 대신 애칭 기법을 설명합니다. 무중력 의자, 1초 브라, 난로 재킷, 보일러 부츠 등등 모두 애칭만으로 대박을 낸 경우들입니다. 상품에 애칭을 다는 방법과 기술을 알려 드립니다.

이런 강의는 어떠세요?

구매를 부르는 팔리는 카피

바로 수강가능

수강 가능 기간 : 구매일로부터 180일간 이용가능

24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