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쓰면 힐링부터 부수입까지 다 됩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에서, 제주의 아름다운 감성을 담고 있는 캘리그라퍼 캘리애 배정애 입니다. 결혼 후 평범한 주부로 살아가다, 우연히 캘리그라피를 접하게 됐어요. 그 후 제 인생의 많은 것이 변하게 됐습니다. 취미로 시작해, 지금은 전업 작가로 살게 된 저의 이야기를 잠시 전해드릴게요.

저도, 드라마를 좋아하는 평범한 주부였어요. 드라마를 보고 내 마음을 움직인 대사를 직접 쓰고 간직하고 싶어서 무작정 캘리그라피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그후 블로그에 제 작업물을 공유하게 됐는데요. 그 중 '괜찮아 사랑이야'라는 드라마의 대사를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고, 대본집을 출간하는 출판사의 대표님도 제 글을 봐주셨습니다. 그게 인연이 되어 출판 제의도 받았고, 책을 출간하게 됐습니다.

그 이후로 꾸준히 책을 발간 하고, 지금은 강사로 활동하며 저의 노하우를 전하고 있어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나의 감정을 담아낸 글씨를 쓴다면 누구나 저처럼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캘리그라피는 어찌 보면 단순한 글씨일 수 있지만, 글씨를 통해 여러 감정을 느낄 수 있죠. 누군가에게 위로를 주기도 하고, 가만히 앉아 내가 쓰는 문장에 집중을 하다보면 나에게도 큰 위로로 다가 오는데요. 나만의 개성과 감성이 살아있는 가장 멋진 취미, 캘리그라피와 함께 하시면 여러분들의 삶이 더 풍성해질 겁니다.

또 캘리그라피는 단순한 취미를 너머, 용돈까지 벌 수 있어요. 정성껏 써 내려간 글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SNS에 올려주면 제법 괜찮은 부수입으로 되돌아온답니다. 게다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취미클래스를 진행하는 강사로 데뷔 할 수 있어요. 배우면 여러모로 활용할 '거리'가 많은 든든한 집밥같은 취미, 캘리그라피와 함께 해보세요!

강좌목표

단 8주, 따라 쓰면 나도 캘리그라퍼!

멋진 필체를 갖게 되는데, 필요한 시간은 단 8주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리가 매일 쓰는 글이지만 평생 바꾸지 못했던 글씨를 예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한글은 자음과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내 글씨가 못나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자음과 모음의 간격, 비율, 선 긋기에 있어요.

손글씨 교정은 정확한 방법을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아요. 느리지만, 또박또박 글씨를 쓰면서 딱 8주만 강의를 따라와보세요. 손글씨가 올바르게 교정된 이후에는 금세 나만의 개성 있는 글씨체를 만들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한 걸음 더 들어가서 활용할 거리가 많은 캘리그라피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캘리그라피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해요

"하루의 끝, 위로를 전해줘요!"
힘들고 지친 하루 가만히 앉아 나를 위로하는 문장을 쓰다 보면 어느새 살아가다 애쓴 나를 달래고, 내일을 향해 다시 걸어갈 수 있는 힘을 전해 줄 거예요.

"캘리그라피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애인에게 나의 마음이 담긴 손글씨를 선물하세요! 그 어떤 선물보다 깊은 감동을 전할 수 있을 거예요.

"내 작품을 온라인 플랫폼에 직접 팔 수 있어요"
스마트스토어나 마플샵, 아이디어스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 여러분들의 작품을 올리면, 짭짤한 부수입으로 되돌아옵니다.

"나의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굿즈를 만들어 팔 수 있어요"
캘리그라피로 만들 수 있는 굿즈의 한계란 없습니다. 디자인 요소가 들어가는 컵이나 마우스 패드, 쿠션, 부채, 우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SNS나 블로그 등을 통해 작품 의뢰를 받을 수 있어요"
꾸준히 나의 작품을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업로드 해보세요! 여러분들의 팬들이 모아지면, 자연스럽게 작품 의뢰도 따라올 수 있어요.

"캘리그라피 클래스를 열어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어요"
본 강의를 진행하는 강사님 역시, 오프라인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나만의 개성만 장착하면, 수요가 많은 취미이기에 오프라인 & 온라인 등에서 여러분들의 스킬을 나눌 수 있답니다.

캘리그라피는 처음이시라고요?

캘리그라피가 이번생에 처음이신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강의를 열심히 봐도, 직접 연습하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죠. 여러분들이 혼자서도 잘 해낼 수 있도록 매 강의마다 교안을 제공해드립니다. 천천히 교안을 따라서 해보시면 실력도 늘고, '쓰는 재미'를 금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그럼 한 걸음 더 들어가서 배정애 강사님이 전해줄 캘리그라피의 노하우를 살짝, 맛보기로 공개해드릴게요!

STEP 1. 시작은 선 긋기부터

모든 글자는 선으로 시작해서 선으로 끝나죠. 본격적으로 글씨를 쓰기 전, 선을 긋는 연습부터 시작할 거예요. 선을 잘 그리는 요령만 터득해도 금세 실력 향상 됩니다. 가장 먼저 선을 잘 긋는 연습을 함께 해볼 거예요. 가장 기본이 되는 직선과 사선, 곡선 연습부터 내가 잘 쓰는 선을 찾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들은 선 긋기를 마스터할 인내만 장착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단어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자음의 형태를 익히면, 글자를 활용해서 감정이나 느낌을 담는 연습도 할 수 있어요.

같은 단어라도 감정을 담아낸다면, 여러 서체를 완성할 수 있어요. 또한 선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느낌이 달라져요. 이렇게 변화무쌍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는 게 캘리그라피의 가장 큰 매력이죠.

STEP 2. '황금 비율' 찾는 법

초보자들의 글씨가 2% 부족했던 이유! 궁금하시죠. 바로, 자음과 모음의 비율과 구도가 조금 어색하기 때문인데요. 본 과정에서는 자음과 모음의 황금 비율과, 멋진 구도를 완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거예요. 글씨의 크기와 길이, 글씨의 간격을 연습하다 보면, 자음과 모음의 모양을 올바르게 잡게 됩니다. 이 과정을 지나게 되면 다음 문장이 아름답게 배치되는 놀라운 과정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STEP 3. '돈이 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내가 쓴 글을 혼자 간직하지 말고, 세상에 널리 이롭게 알리세요. SNS에 꾸준히 업로드하면 작품 의뢰가 들어 오기도 하고요. 스마트 스토어 나의 작품을 올리면 판매가 이뤄진답니다. 내 글씨가 상품화되는 방법도 다양해요. 정성이 담긴 엽서부터 머그잔, 부채, 마우스 패드 디자인 요소가 필요한 모든 물건에 내 글씨를 입힐 수 있어요. 본 과정을 통해 장착하게 될 멋진 솜씨를 고이 간직하지 말고, 세상에 알리세요! 여러분도 캘리그라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당신을 캘리그라퍼로 만들어줄, 도구입니다.

본 과정을 원활하게 수강하기 위해서 여러분들께서 필수로 준비해야 할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쿠레타케 22호, 지그 캘리그라피펜 (MS-8400 골드), 제노붓펜 (중), 모나미 플레스펜 총 4개의 펜이 필요한데요. 4개의 펜 모두 문구점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펜으로 수강전 미리 구매해두시기를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강의는 ‘쿠레타케 붓펜’으로 진행 됩니다. 붓펜에 익숙해지고, 문장을 쓰기 시작하면서 다른 펜도 같이 활용할 거예요. 붓펜에 익숙해지면 다른 필기구는 쉽게 적응할 수 있어요. 붓펜은 기본적으로 굵은 글씨체를 표현할 수 있는데요. 가장 대중적인 캘리그라피 펜 중 하나입니다. 얇은 단어나 문장을 쓸떼는 모나미 플러스펜, 지그 캘리그라피 펜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필체를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장비가 필요하니! 여러가지 펜을 활용해 보세요.

MKYU의 캘리그라피 과정은 이게 달라요.

- 초보자들이 금세 따라할 수 있도록 교안을 제공해드립니다.
- 국내 최고 감성 캘리그라퍼의 모든 노하우를 전수해드려요!
- 캘리그라피가 취미를 너머 나에게 부수입을 전해줄 수 있는 방법까지 전해드려요!

추천대상

· 악필을 교정하고 싶으신 분
· 멋진 손글씨를 쓰고 싶으신 분
· 캘리그라피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으신 분
· 캘리그라피로 부수입을 얻고 싶으신 분

수강후기1

4.05.0
  • 1일 전
    4.0


강사소개

  • 배정애캘리그라퍼

    - 국내 최고 감성 캘리그라퍼

    - 2021 네이버의 'life log' 캠페인 로고 작업

    - 저서 《캘리애 빠지다》 《캘리애처럼 쓰다》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 등

    - 캘리그라피 작업 : 노희경 대사집 《겨울 가면 봄이 오듯 사랑은 또 온다》, 나태주 시집《끝까지 남겨두는 그 마음 》 , 원태연 시집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외 다수

커리큘럼

콘텐츠16개

FAQ

  • Q
  • 제가 글씨를 너무 못 쓰는데 악필 교정도 가능할까요?

  • A
  • 물론 가능합니다. 본 과정은 자음과 모음의 선을 긋는 과정부터 시작됩니다. 자음과 모음의 선을 잘 따라 그리다 보면 어느새 반듯한 단어와 문장이 완성 되는데요. 본 과정을 열심히 듣고 따라 하다 보면, 어딘가 어색하고 모자랐던 나의 필체가 교정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Q
  • 종이는 어떤 게 필요한가요?

  • A
  • 종이는 되도록 너무 얇은 종이는 피해 주세요. 붓펜 사용 시 너무 얇은 종이 위에 글씨를 쓰게 되면 종이가 찢기거나 잉크가 번지는 위험이 있습니다. 종이는 되도록 80g 이상의 중량이 나가는 종이를 쓰는 걸 추천합니다.

  • Q
  • 집에 있는 펜을 사용해도 되나요?

  • A
  • 집에 있는 붓펜 종류를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되도록 본 과정에서 사용하는 펜을 구비하여 수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Q
  • 어느 정도 해야 글씨를 잘 쓸 수 있을까요?

  • A
  • 무작정 따라만 한다고 실력은 쉽게 늘지 않아요. 글씨를 쓸 때 강약조절과 더불어 어느 부분에 변화를 줬는지에 따라 써야지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나만의 개성 있는 글씨체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글의 구도와 형태를 자주 바꿔가면서 연습을 해야지 나만의 필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강의는 어떠세요?

따라 쓰면 바로 되는 캘리그라피

바로 수강가능

수강 가능 기간 : 구매일로부터 180일간 이용가능

16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