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투자 방법을 찾고 있다고요?

국제 금융시장 불안정의 시대를 헤쳐나가고 있는 지금, 조금이라도 마음 편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되신다면? 지금 '안전 자산'에 투자해보세요!
실물 자산이자 안전 자산인 금, 대표적인 안전 자산인 미국 달러를 포함한 환율 재테크의 개념부터 구체적인 투자 방법까지! 경제 전문 기자 경력만 14년인 성선화 강사님이 모든 노하우를 전수해 드립니다.

강좌목표

전통의 안전 자산 투자! 금테크&환테크

‘안전 자산’이라는 단어, 왠지 익숙하지 않으세요? 재테크에 관심 있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안전 자산은 대체 뭘 말하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투자 자산은 위험 수준에 따라 ‘위험 자산’과 ‘안전 자산’으로 구분합니다. 안전 자산이란 ①시장가격 변동 ②자산의 실질 가치 하락 ③채무불이행의 위험 등 대표적인 위험 요소로부터 비교적 안전한 자산이라는 뜻이죠.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금융시장은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장이 불안할수록 많은 사람이 몰리는 투자 방법이 있습니다. 안전 자산인 금에 투자하는 금테크와 또 다른 안전 자산인 미국 달러나 엔화, 즉 환율에 투자하는 환테크인데요, 부자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해왔던 투자 방법이기도 합니다. 불안한 시장에서 투자 위험을 줄이고 싶다면? 안전한 곳에 분산투자 하고 싶다면? 지금 금&환율 재테크를 시작해보세요!

지금이 금 투자 골든 타임!

① 위기에서 빛나는 안전 자산 ‘금’
경기침체 상황에서 환율이 급변동하면 전 세계적으로 화폐가치의 하락이라는 위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폐 대신 안전자산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금은 실제로 존재하는 실물 자산이고 다른 자산으로도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안전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② 금 가격이 쌀 때 사는 것이 진리
금의 작년 이맘때 시세는 최고 8만 원대까지 치솟았는데요, 최근 6만 6,871원으로 약 17%가량 하락했습니다. 여기서 떠오르는 불변의 투자 진리가 있죠? ‘쌀 때 사서 비쌀 때 판다.’ 금 가격이 하락한 지금 금을 사고 금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진리라는 이야기!

뭐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아무것도 몰라서 손대기도 두렵다고요? 걱정은 잠시 넣어두고 일단 시작해 보세요. 금 가격의 배경부터 투자 방법,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투자 방법까지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왜 환율 재테크를 해야 할까?

① 환차익을 얻는 재테크 환테크
환테크는 돈을 바꾼다는 의미인 ‘환’과 재테크의 ‘테크’가 붙어서 생긴 말로 환율을 예측해서 환차익을 얻는 재테크를 말합니다. 매일매일 달라지는 환율의 변동 방향을 예측하고, 그에 따라서 자금을 운용해 수익을 얻는 거죠.

② 국제 거래에 사용되는 기축통화, 미국 달러
보통 환테크는 주로 미국 달러에 해당합니다. 미국 달러가 세계 외환거래의 약 88%를 차지하기 때문인데요, 그만큼 시장이 상상 이상으로 크기 때문에 웬만한 금액을 거래하는 것으로는 시장 가격에 영향을 주는 것이 어렵습니다. 또한 미국 달러는 코인처럼 상장 폐지되어 사라질 일이 없는 안전자산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작은 수익률이라고 해도 잘만 투자하면 안전하게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③ 환차익은 물론 자산을 지키는 효과까지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화폐가 통용되고 있고 그만큼 환율도 다양합니다. 내 모든 자산을 원화로만 가지고 있는 것보다 여러 화폐로 나누어서 가지고 있으면 환차익을 얻을 수도 있고 한 번에 잃을 일도 없어 자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도 있다는 거죠.

④ 환차익 세금은 ‘0원’!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하면 양도세나 취득세 등 세금이 부과됩니다. 해외 주식만 해도 250만 원 이상 수익을 얻으면 22% 세금을 내야 하죠. 하지만 환차익에 부과되는 세금은 0원입니다. 달러, 외화에 투자하는 것은 상품을 사는 게 아니라 돈으로 돈을 사는 것이기 때문이죠.

환테크가 처음이라고 해서 무작정 따라 하는 게 아니라, 쉽게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환율 시세 변동 원리부터 직접·간접적 투자 방법까지 하나하나 알려 드릴 테니 걱정 말고 도전해 보세요!!

MKYU의 금&환율 재테크 강의는 다릅니다!

■ 재테크의 여왕 성선화 대표가 전수하는 실전 노하우
14년 동안 경제 전문 기자로 일하며 수많은 방송에 출연하고 8권의 투자재테크 책을 출간하며 경험과 데이터를 쌓았습니다. 오랫동안 직접 투자해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개념부터 투자 방법과 꿀팁까지 다루는 친절한 커리큘럼
이제 막 금&환율 재테크를 시작하는 초보 여러분이 겪을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고 실전 투자를 할 수 있도록 개념부터 알려드립니다. 금&환율의 개념과 특징을 이해한 후 실전 투자에 임할 수 있도록 직·간접 투자부터 ETF까지 다양한 투자 방법과 꿀팁을 전수해드립니다.

■ 떼려야 뗄 수 없는 금 가격과 환율의 상관관계
달러 강세로 금값 하락─금과 달러 모두 같은 안전 자산이라도 대체재와 같아서 하나가 오르면 다른 하나가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이 공식에는 금리와 환율까지 엮여있기 때문에 금&환율 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것은 거시 경제를 공부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MKYU와 함께 불안한 금융 시장에 대처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추천대상

·적은 돈으로 투자를 시작해보고자 하는 분
·금&환율 재테크에 도전하고 싶은 분
·금&환율 투자 초보라 실전 노하우가 필요하신 분
·나에게 맞는 금&환율 투자법을 찾고 싶은 분

수강후기0

0.05.0

강사소개

  • 성선화대표

    - 현 어썸인 대표

    - 경제 전문 기자 경력 14년

    - 전 이데일리 금융부, 증권시장부 기자

    - 전 한국경제신문 건설부동산부 기자

    - 〈여유만만〉, 〈좋은 아침〉, 〈황금나침반〉 등 방송 다수 출연

    - 《재테크의 여왕》, 《투자의 여왕》, 《100억 월급쟁이 부자들》 등

     8권 출간

커리큘럼

콘텐츠10개

FAQ

  • Q
  • 금이나 환율 재테크야말로 돈이 많아야 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 A
  • 상품마다 조건과 금액의 차이가 있겠지만, 실질적인 예시를 드는 편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금의 경우 은행에서 금 거래 통장을 만들면 최소 투자 단위가 0.01그램(6~700원)이니 1,000원이 안 되는 금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습니다. 환율 같은 경우 가입금액인 약 100달러(약 11만 원)만 있다면 외화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도전해보세요!

  • Q
  • 금반지나 금팔찌 같은 현물도 금테크 가능할까요?

  • A
  • 금반지, 금팔찌 등 장신구나 보석용으로 구매하는 실물 금도 금테크에 해당합니다. 강의에서 구체적으로 다루겠지만, 순도가 높고 보관을 잘한 것일수록 팔 때 가격이 높아진다는 점을 잊지 말고 매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Q
  • 환율 재테크는 달러만 포함되나요?

  • A
  • 환율 재테크는 말 그대로 환율, 즉 서로 다른 나라의 화폐 간 교환 비율을 이용해 차익을 얻는 재테크입니다. 미국 달러가 전 세계 외환거래의 8할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보통은 ‘환테크=미국 달러 재테크’로 생각하지만, 미국 달러만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미국 달러, 유럽 연합 유로, 일본 엔 등 다양한 나라의 화폐도 환테크 대상입니다.

이런 강의는 어떠세요?

재테크 여왕 성선화의 금&환율 실전 투자법

2021.10.25 부터 수강 가능

수강 가능 기간 : 구매일로부터 180일간 이용가능

99,000원

89,1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