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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1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에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방법, 이용기간
2.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3. 소비자피해보상의 처리, 서비스에 대한 불만 처리 및 소비자와 회사 간 분쟁 처리에 관한 사항
4. 거래에 관한 약관
② 회사는 전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미성년자가 계약을 체결할 경우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에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미리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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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5. 결제수단 선택
6. 결제금액 재확인
7. 결제
②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데 기술상 지장이 있는 등 합리적인 이유가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조 1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를 이 약관 제6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 내용에 대한 확인, 서비스제공 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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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3조 (결제방법)
- ①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의 명의 또는 보호자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등을 제공하거나 회사가 유ㆍ무선으로 승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결제금액을 보호자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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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4조(환급)
- 회사는 회원이 이용 신청한 콘텐츠가 서비스 종료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결제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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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5조 (청약철회 및 환불)
- ① 회사는 평생회원과 자율전공 수강회원에 대해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수강료 반환기준-평생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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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은 1회 99,000원의 수강료를 결제함으로써 MKYU 홈페이지 평생회원의 자격취득 및 정규과정 강의중 회사가 ‘평생회원 강의’로 지정하여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평생회원 강의 학습기간은 6개월을 원칙으로 하나, 평생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기 전까지는 무료로 학습기간이 연장됩니다.
3. 평생회원은 자율전공 강의를 수강신청 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4. 평생회원은 필수교양 메뉴에 있는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5. 평생회원의 수강료의 환불은 아래의 기준을 따릅니다. (단, 환불 및 청약 철회 기간은 6개월이며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수강상태와 별도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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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환사유(발생일) |
반환금액 |
회사가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수강료에 강의 미 수강을 곱하여 계산한 금액 (수강료: 수강 강의 수/전체 강의 수) |
수강 시작 전(사용 전) 환불 요청 |
수강료 전액 환불 |
강의 1/3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
수강료의 2/3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3이상 1/2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2 이상을 이용 또는 기간이 1/2이상 경과된 경우 환불요청 |
수강료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
- [수강료 반환기준 - 자율전공]
- 사용조건: 평생회원 상품의 유지를 기본조건으로 결제 및 컨텐츠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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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환사유(발생일) |
반환금액 |
회사가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수강료에 강의 미 수강을 곱하여 계산한 금액 (수강료: 수강 강의 수/전체 강의 수) |
수강 시작 전(사용 전) 환불 요청 |
수강료 전액 환불 |
강의 1/3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3이상 1/2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2 이상을 이용 또는 기간이 1/2이상 경과된 경우 환불요청 |
수강료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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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강률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수강료는 “수강한 강의 수/전체 강의 수”를 의미합니다. 원격교습으로 수강한 경우에도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봅니다.
3. 수강료 결제 시 교제 및 입학키트는 반환 금액에서 공제될 수 있습니다.
4. 수강 기간이 종료된 경우는 수강료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환불이 완료된 과정은 수강 신청 내역, 수료 내역을 회사에서 학습자에 통지 후 취소, 상실 처리 할 수 있습니다.
- ② 기기 패키지 상품 중 기기의 경우 제조사의 환불 및 A.S 정책을 따릅니다.
③ 기기 패키지 상품의 환불시 해당 기기의 공시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금액을 차감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④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거나 교육상담실에 전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영업일 이내에 수강료를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기간제 정액 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상담실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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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6조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구입에 대한 대가로 회원에게 마일리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마일리지 적립금액이 1천원 이상인 경우 자율전공 강의 구매 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천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9항에 의해 회원은 전환 학점을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때 전환 기준은 MKYU 운영방침에 따릅니다. 마일리지로 전환된 후에는 다시 학점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학점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학사관리>학점정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③ 마일리지는 적립 후 다음 해 12월 말일 일괄 소멸되기 전까지 유효하며,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마일리지 적립에 오류가 있거나 전부 또는 일부가 삭제된 경우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내용을 확인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즉시 마일리지 복구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⑤ 회사가 경영상ㆍ기술상 이유로 마일리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최소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 사실을 고지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마일리지의 환불 또는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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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7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상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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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8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남은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을 게시하여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마일리지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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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9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자신의 ID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경우
4.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될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이때 회원이 “재발 방지확약ㆍ보증서” 를 회사에 발송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③ 회원은 전항 제2호 및 3호 조치상 서비스 제공 정지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본 조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의 고의나 과실이 없다는 점이 입증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회원의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을 활용해 부정이용 여부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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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아래 사유가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전기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2. 정보통신망의 장애
3. 기타 법적ㆍ기술적 장애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ㆍ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 및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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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신을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제공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광고를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에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신을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제공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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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2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이용 및 삭제)
-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표현을 포함하는 경우 회원에게 삭제를 요청하거나 회사가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 또는 외국의 법령에 위반되는 표현
2. 대한민국 또는 외국에서의 범죄와 관련되는 표현
3. 회원 또는 제3자의 영리를 목적으로 한 표현
4. 음란성ㆍ포악성ㆍ잔인성ㆍ사행성 등이 포함된 표현
5. 사회질서를 파괴하는 표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표현
7.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표현
8. 개인의 인권 또는 평등권을 침해하는 차별적 표현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결과를 신청인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이용ㆍ수정하거나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전항의 동의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 의사표시를 받은 이후부터 해당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웹사이트 운영상 필요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또는 삭제하거나 게시 장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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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3조 (저작권)
-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용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ㆍ2차적저작물작성 등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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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4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본인 계정임을 확인하기 위해 휴대폰 또는 이메일로 소유 인증을 실시합니다. 인증이 안될 경우, 이용에 제한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단 사전에 5조 의 방법을 동원하여 알려야 합니다.)